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저품질이유!

티스토리

by 유니시아 2023. 6. 29. 23:17

본문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품질을 당했다는 경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품질이란 나의 글이 DAUM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경우인데요, 이런 경우 수익에도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오늘은 블로그가 저품질에 걸리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중복글 게재

이슈블로그를 운영할때 다루는 분야가 많게 되는데, 다른 블로거나 사이트에 정보를 참고해서 블로그를 작성할 수밖에 없습니다. 이때 무작정 다른 사람의 글을 복사해서 나의 블로그에 복붙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HTML  즉, 컴퓨터 언어가 그대로 딸려 들어가기 때문에 이를 인식하고 블로그에 저품질을 주는 것입니다. 새로운 정보나 나의 생각이 전혀 들어가지 않고 순전히 베끼기 위한 포스팅이다면 이는 다음봇이 쉽게 알아낼 수 있으니 편법으로 블로그를 작성하는 일은 없어야겠습니다.

2. 신고

누가 내 블로그를 신고하겠어? 라고 생각하시겠지만 실제로 가능한 일입니다. 내 블로그에 신고할 만한 이유가 있을 수도 있겠지만, 경쟁자들이 편법을 써서 신고를 하는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특히 한 건 정도의 신고라면 이는 저품질에 해당되지 않겠지만 짧은 기간 내에 다수의 사람들이 신고를 한다면 사실 유무의 관계없이 그냥 저품질이 되기도 합니다. 내가 딱히 저품질의 사유가 없다면 혹시 여기에 해당되는 것은 아닌지 한 번쯤 의심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3. DAUM로봇의 불안정

다음로봇은 정상적인 글을 작성하는 블로그라도 해당 포스팅이 편법으로 작성이 되었는지 아닌지를 100% 분별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정상적으로 작성을 했는데도 저품질을 당하는 경우에도 종종 있습니다. 대출(광고성이 아닌 긍정적인 대출광고)처럼 특정단어가 들어가 저품질의 이유가 되기도 합니다. 이때 문제가 된 단어를 삭제시 저품질이 풀리기도 하나 딱히 저품질 당한 이유를 모르겠다면 해결책을 찾지 못해 난감할 것입니다. 이럴 때는 다음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결책을 찾을 수도 있지만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기존에 만들어 놓았던 하위블로그로 운영하는 경우가 바로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이렇게 오늘은 블로그의 주홍글씨인 저품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저품질의 정확한 이유는 다음봇만이 알수 있겠죠! 온라인에서는 이것 때문에 저품질 되더라, ~카더라 하는 말들이 많습니다만 정확히 확인된 것은 없고 단지 예측일 뿐입니다. 다음봇의 레이더 망을 요리저리 피해 가면 좋겠지만 편법이 아닌 성실하게 작성하는 것이 그나마 안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저품질 당했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이 좋았다면 좋아요, 댓글, 이웃추가 부탁드립니다. 블로거 여러분의 성장과 함께 수익화를 응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